SUGI_ 2022. 7. 12. 01:55

'알파' 프로토타입 버전에서 게임 플레이가 재밌다고 판단이 되면 다음 버전인 알파 버전을 진행시킨다.

최근에는 알파 버전의 기준이 높아져서, 게임플레이뿐 아니라 상용화구조까지 동작하는 것을 알파버전으로 보는것이 일반적,

 

프로토타입 강사님 피드백 :

(전체)

1. 프로토 타입때는 타겟 게임의 핵심 요소들을 잘 살렸는지 봄 (타격 , 카메라 등) / 똑같이 구현하고자 노력

2. 알파때는 UI / 에셋 / 리소스 등 처음부터 끝까지 작용 될 수 있도록 진행

(팀)

1.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이 랙돌상태에서의 움직임

 

<나>

구현 내용 구현 현황 문제
Character Control 이동, 점프  1. 캐릭터 회전
2. 충돌 물리엔진이 일어나지 않음 
-> 장애물과 플레이어 상호작용 
Character Animation 걷기, 점프  
Character Camera 3인칭 회전 카메라  
Physics 벽 튕기기 갑자기 하늘로 날아감 / 설정 값 조절 필요 
캐릭터 / AI 애셋 교체 애셋 구매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장애물 밀리는 애니메이션 , 넘어지거나 다시 일어나는 애니메이션, Idle상태 유지 애니메이션 랙돌 상태
  캐릭터 애니메이션 별로 실행되는 이펙트 및 사운드  충돌 효과시 작용  
  AI 애니메이션 추가     
  플레이어와 장애물 충돌 시 오류 수정 회전  ○  - 회전발판
튕기기 - 탄성 있는 벽 / 좌우로 이동하는 기둥 / 좌우로 진자운동하는 무게추 / 회전 망치 
넘어지기  - 굴러 내려오는 공
막히기 - 위아래로 여닫히는 문
 

<팀원>

World Design 장애물 - 벽 튕기기 / 회전 발판 / 공내려오기 / 열고 닫히기 / 사슬 / 망치   물리작용
AI 네비게이션으로 파이널 장소 찾기  크기 / 떨림 문제
Intro / Outro UI UI - Intro : 3, 2, 1 / outro : QUALIFIED! 키 잠그기
Scene Intro Camera Moving 무빙, 속도
월드 및 장애물 애셋 교체 스크립트 다시 적용 / 맵 크기 변경 / 장애물 추가 적용  
  AI 점프 기능 구현 (점프?) 떨리고 크기가 자동조절되는 문제   
  카운트 다운 종료 후 플레이어 및  AI 이동    
  골인 지점에 들어온 플레이어 수 체크 (랭킹)    
  남은 시간 초 카운트 UI    
  플레이어가 게임 실패 시 게임 오버 UI    
  로그인 / 로비 / 인트로 비동기 / 엔딩 Scene    
  RENDER PIPELINE 카메라 안보일때 그림자 효과  
  포톤 서버를 이용한 다중 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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