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시네머신

SUGI_ 2023. 8. 16. 09:14

컷씬 :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면서 분위기를 북돋아주는 기능

시네머신과 컷씬

시네머신 : 카메라의 기능 - > 아티스트의 영역 연출적인 부분

하지만 우리는 코드로 만드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셋팅]

1. 에셋 다운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3d/environments/fantasy-landscape-103573

2. Fog 끄기 (안개 없이 가고 싶어서)

3. Cinematic Studio 설치 & 다운

항목 생성

1인칭 3인칭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 가능

 

예시)

[제작]

1. 빈게임오브젝트 (PD)

2. 타임라인 생성 

콘티 : Timeline
타임라인 패널

PD가 들고있는 콘티 - 반드시 Hierarchy에 있는 PD를 선택해야함

왼쪽 O 오른쪽 X

3. Cinemachine Track 생성

카메라 지정

4. Add Cinemachine Shot 추가

Add Cinemachine Shot
Create 생성해주기

보고 있는 씬 위치에 시네머신 생성

 

블랜딩

5. 디테일 추가

- 더미 움직임

플레이어 달려가다가 서 있는 (더미를 만들고 그 안에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넣기)

더미를 넣고 Add Animation Track
프레임마다 위치값을 기록
플레이어 위치 정보 그려주기(녹화)

키프레임 수정

Animation 창에서 수정하는 게 좋음
Curves로 변경할 수 도 있음

- 플레이어 애니메이션

박스는 반복

 

※ 컷씬은 양념 ~ 부각적인 것 (너무 긴것보다는 짧게 여러번 보는게 좋음)

 

- 카메라 흔들림

Noise - Noise Projile 설정 / Anplitude Gain 강도

- 사물을 바라보는 기능 Look At

바라볼 사물 Look At / 영역 조절 Aim
Aim 설정 Dead Z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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