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유니티] Joints

SUGI_ 2023. 8. 17. 19:19

https://youtu.be/MElbAwhMvTc

1. Fixed Joint

고정 조인트(Fixed Joints) 는 오브젝트의 이동을 제한하여 다른 오브젝트에 의존하도록 합니다. 이는 Parenting 과 비슷하지만 Transform 계층 구조가 아니라 물리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점이 다릅니다. 이를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경우는 부서져서 쉽게 떨어질 수 있는 오브젝트를 구현하거나 부모-자식 관계를 설정하지 않고 두 오브젝트의 이동을 연결하고 싶은 경우입니다.

힘을 가하면 끊어지게 하는

2.Spring Joint

스프링 조인트(Spring Joint) 는 두 개의 리지드바디를 결합하지만 마치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는 듯 둘 사이의 거리가 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 회전 이동이 됨..

 

3. Hinge Joints

힌지 조인트(Hinge Joint) 는 두 개의 리지드바디를 묶어서 힌지에 연결된 것과 같이 움직이도록 제약을 둡니다. 이는 문을 표현하는 데 완벽하지만 사슬, 진자 운동 등을 모델링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지점으로 조인트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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