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인생유니티교과서
1 플레이어 생성과 라이프사이클
SUGI_
2022. 7. 13. 11:59
Class = 객체 = 인스턴스 (대문자)
속성 : 멤버변수 / 명사 (소문자)
기능 (함수) : 동사 / 문장기술 (대문자)
Life Cycle (생애주기)
Start | 태어남(1번) | 언제 태어났는지 알 수 있음, 여러 종류의 태어남이 있다 |
Update | 살아감 | 계속 |
On~~ | 죽음 (1번) | 언제 ~할지 모르는, 이벤트로 존재하는 것들 (ex) 부딪히는 것 |
1. GameObject - Player
2. Script - PlayerMove
// 하고 싶은 일
//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하좌우로 이동하고 싶다.
// 필요속성 : 이동속도
pulb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필요속성 : 이동속도
float speed = 5;
void Start()
<지식>
SDK - Software Development Kit
: 하드웨어 플랫폼, 운영 체제(Operating System, OS) 또는 프로그래밍 언어 제작사가 제공하는 일련의 툴입니다.
-> 제조사에서 다 제공해서 우리한테 주는 거 (ex) Windows, Unity 설치
API -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주로 파일 제어, 창 제어, 화상 처리, 문자 제어 등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Document 비공개 형태(공개 된것만 사용 가능),
*결론 : 우리가 공부하는 것 = API (API 공부 = 구글링 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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