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스턴스 페인터의 새로운 텍스트 리소스 기능
사용자 정의 텍스트를 쉽게 만들고 모델에 쉽게 배치할 수 있음.
또한 자신만의 사용자 정의 글꼴을 로드하고 글꼴 간에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음.
페인팅, 투영, 물질 필터 등 Painter의 모든 도구와 함께 새로운 텍스트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음.
Substance 3D Painter 10.0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이제 모델에서 사용자 정의 텍스트를 쉽고 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음.
01. 글꼴 사용 방법
라이브러리 패널에 Fonts - 텍스트 리소스
텍스트를
(1) 3D뷰 모델 / 레이어 스택에 드래그 앤 드롭 - Mask -
→ 텍스트의 투영 설정도 조정할 수 있음
(2) 채널 base Color 에 드래그
02. 텍스트 서식 지정
속성 패널에서 텍스트 리소스의 스타일과 내용을 변경할 수 있음
텍스트 내용, 글꼴 크기, 정렬 및 색상을 편집
줄 및 문자 간격, 오프셋, 배경 채우기, 해상도 등의 속성이 포함
Font size - Auto 글꼴 크기를 자동으로 설정하면 텍스트가 투영된 정사각형 이미지 내부에 완전히 맞도록 글꼴 크기를 선택
03. 사용자 정의 글꼴 사용
새로운 글꼴을 시험해 보고 싶다면
새 글꼴을 클릭하여 리소스 상자로 끌어다 놓을 수 있음.
텍스트, 콘텐츠, 글꼴 크기, 정렬과 같이 설정한 매개변수는 변경되지 않으므로
실제 텍스트 콘텐츠에 영향을 주지 않고 변경되지 않으므로 실제 텍스트 콘텐츠에 영향을 주지 않고
글꼴을 쉽게 교체할 수 있음.
04. 다른 도구와 함께 텍스트 사용
텍스트 리소스는 최근 추가된 맞춤형 스프레이 페인트, 스티커, 우표, 나무 조각, 금속 조각 등과 같은
sbsar 의 이미지 입력에 이상적
텍스트의 모든 측면은 완전히 편집 가능한 상태로 유지
05. 글꼴 가져오기
새 글꼴을 가져오는 방법
운영 체제에 설치된 모든 글꼴은 자동으로 Painter에 로드
컴퓨터에 추가 라이브러리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
설정 패널에서 Edit - Settings 이러한 위치를 추가할 수 있음
글꼴을 가져오려면 파일 탐색기에서 메시 레이어 스택이나 라이브러리 패널로 글꼴을 끌어서 놓을 수 있음
File - Import resources - Add resources 가져오기로 이동하여 수동으로 가져올 수도 있음.
글꼴에 특정 라이선스 제한이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없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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