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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티리얼, 라이트 (라이트맵)
2. 이펙트, 포스트 프로세스
3. 터레인 -> 레벨 디자인
4. 시네머신
5. UI
블렌더 / 크리타
PBR (Physically Based Rendering)
입자들을 이용
버즈 라이트이어 / 엔칸토 / 메이의 새빨간 비밀
toon shader
TA 직군 - 모델러 , 이펙터, 애니메이터, UI, 원화
모델러 - > 3DMAX , Zbrush, MAYA, SUB.P.D, Photoshop ( 여러개의 툴을 다룸)
TA 지원은 한 분야를 파고 경력을 쌓고 가는 것이 더 나음
1. 머티리얼, 라이트 (라이트맵)
랜더파이프라인
유니티 쉐이더 그래프
시각적으로 코드가 필요없이 만드는
Shader : Standard
Rendering Mode
텍스처 무료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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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기반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반전시켜야함 (Roughness - 언리얼 / -> Smoothness : 유니티)
Metallic + Smoothness 로 합쳐줘야 함 ( 유니티 : Metallic 안에 Smoothness 가 있음)
색 RGB 채널 + Metallic
Alpha 투명도 채널 + roughness (반전)
normal 맵 - 굴곡 (사용할 때에는
ao_
엔비언트 Occlusion - 더 깊이감이 있는 거 처럼 / 조금 더 리얼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투명도 :
Opaque 투명 지원 안함
Cutout (0,1) / Fade(점점점) - 투명한 부분이 날라감 (재질 자체가 없어짐)
round blur
모바일은 Fade가 더 가벼울 수 있다 / 그래도 둘다 무겁다,!
Transparent : 비어 있는 느낌 투명한 유리병의 느낌
normal 없을 때 만드는 방법 ! ( 굳이는 아니구 진짜 없을때 사용)
라이트
NDC 15 빛에 따른 인물의 표현은 달라진다 디오더 1886 이호성 라이트
라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