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ebug.Log()
2. 중단점 찍기
3. Inspector 창
4. 기즈모 그리기 (시각적 디버깅)
- 방법 1
실행하지 않아도 그릴 수 있음 (함수를 통해)
private void OnDrawGizmos()
{
Gizmos.DrawLine(transform.position, new Vector3(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 groundCheckDistance));
}
https://backback.tistory.com/436
Unity - OnDrawGizmos 기즈모 그리기
기즈모(Gizmo) 기즈모는 Scene에서 게임 오브젝트와 관련된 그래픽인데 시각적 디버깅을 위해서 사용되고, 설정된 기즈모는 뷰에 보이게 된다. [ Gizmo 함수 ] 1 2 3 4 5 6 7 void OnDrawGizmos() { } void OnDrawGizo
backback.tistory.com
- 방법 2
Debug.DrawRay(rig2d.position, Vector2.down, new Color(0, 1, 0));
https://onepinetwopine.tistory.com/31
Unity ] Ray 선 (Script함수 활용) DrawRay / RaycastHit 등 이벤트처리
선 만들기 선을 생성하려면 두 점을 알아고 색깔을 정해주어야한다. 점은 Vector3이다. 예시 Vector3 point = new Vector3(0,0,0); Debug.DrawRay(point1, point2, color.red) 이에 따라 아래처럼 만들어주었다. using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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