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유니티] 파일저장

by SUGI_ 2023. 8. 23.
#region 파일 저장
            //jsonData를 파일로 저장 new FileStream(파일경로 "/myInfo.txt" 만들겠다. , 읽는/쓰는)
            //using System.IO; 필요
            FileStream file = new FileStream(Application.dataPath + "/myInfo.txt", FileMode.Create);
            //파일을 열었으면 닫아줘야함.

            //json string 데이터를 byte 배열로 만든다.
            //using System.Text; 필요
            byte[] byteData = Encoding.UTF8.GetBytes(jsonData);
            //byteData 를 file에 쓰자 (0번째부터 byteData길이만큼)
            file.Write(byteData, 0, byteData.Length);
            
            //이미지 저장, 음성 저장 -> 색상정보하면 이미지 파일 됨

            file.Close();
            #endregion

https://devruby7777.tistory.com/entry/Unity-%EC%9C%A0%EB%8B%88%ED%8B%B0%EC%9D%98-%EB%8D%B0%EC%9D%B4%ED%84%B0-%EC%A0%80%EC%9E%A5-%EB%B0%A9%EB%B2%95%EB%93%A4%EA%B3%BC-%EA%B7%B8-%EA%B2%BD%EB%A1%9C

 

[Unity] 유니티의 데이터 저장 방법들과 그 경로

유니티의 데이터 저장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다 보면 유저의 데이터를 저장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 닉네임이라던지, 레벨이라던지.. 이런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초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데이

devruby7777.tistory.com

 

728x90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TP 통신  (0) 2023.08.24
JSON (JavaScript Object Notation)  (1) 2023.08.23
[유니티] Joints  (0) 2023.08.17
[유니티] 시네머신  (0) 2023.08.17
[유니티] 시네머신  (0) 2023.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