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

[유니티] Rigidbody 중력 제어

by SUGI_ 2023. 7. 27.

Rigidbody

Rigidbody rb = GetComponent<Rigidbody>();
rb.isKinematic = false;

Rigidbody2D

Rigidbody2D rb = GetComponent<Rigidbody2D>();
//방법1 -> rbody.bodyType = RigidbodyType2D.Dynamic
rbody.gravityScale = 0;
//방법2
rbody.bodyType = RigidbodyType2D.Static;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class-Rigidbody2D.html

 

리지드바디 2D - Unity 매뉴얼

Rigidbody 2D 컴포넌트는 오브젝트를 물리 엔진이 제어하게 만듭니다. 스탠다드 Rigidbody 컴포넌트와 유사한 많은 개념이 리지드바디 2D에도 적용되나 2D에서는 오브젝트가 XY 평면에서만 움직이고 그

docs.unity3d.com

 

728x90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문자열의 응용  (0) 2023.07.07
[C#] 파일과 스트림  (0) 2023.07.06
[C#] 클래스의 응용  (0) 2023.07.06
[C#] 클래스의 응용  (0) 2023.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