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
Rigidbody rb = GetComponent<Rigidbody>();
rb.isKinematic = false;
Rigidbody2D
Rigidbody2D rb = GetComponent<Rigidbody2D>();
//방법1 -> rbody.bodyType = RigidbodyType2D.Dynamic
rbody.gravityScale = 0;
//방법2
rbody.bodyType = RigidbodyType2D.Static;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class-Rigidbody2D.html
리지드바디 2D - Unity 매뉴얼
Rigidbody 2D 컴포넌트는 오브젝트를 물리 엔진이 제어하게 만듭니다. 스탠다드 Rigidbody 컴포넌트와 유사한 많은 개념이 리지드바디 2D에도 적용되나 2D에서는 오브젝트가 XY 평면에서만 움직이고 그
docs.unity3d.com
728x90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문자열의 응용 (0) | 2023.07.07 |
---|---|
[C#] 파일과 스트림 (0) | 2023.07.06 |
[C#] 클래스의 응용 (0) | 2023.07.06 |
[C#] 클래스의 응용 (0) | 2023.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