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객체 초기화자와 익명 형, 식 형식 멤버 => }
객체 초기화자 , 익명형
namespace 객체초기화자
{
class Animal
{
public int age;
public string name;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객체 초기화방법
Animal myanimal = new Animal { age = 10, name = "tama" };
myanimal.age = 20;
Console.WriteLine(myanimal.age);
Console.WriteLine(myanimal.name);
//익명형 : 이름이 없는 클래스를 만들 수 있음 / 협업시 힘들 수 있다.
var myanimal2 = new { age = 10, name = "tama" };
myanimal2.age = 20; //[컴파일 에러] 익명형 속성은 읽을 수만 있음. get
Console.WriteLine(myanimal2.age);
Console.WriteLine(myanimal2.name);
}
}
}
식 형식 멤버
: 메소드 본체가 식 하나뿐일 때, 메소드 정의를 간략하게 할 수 있음
=> 를 사용해 메소드 본체 정의하기
namespace 식형식멤버
{
class Animal
{
public string name;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이름 : " + name);
}*/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이름 : " + name);
public string Name
{
get => name;
set => name = value;
}
}
class Cale
{
public int Add(int a, int b) => a + b;
}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Animal animal = new Animal();
animal.Name = "열공중 유니티코리아!";
animal.print();
Cale cale = new Cale();
int a = cale.Add(1, 2);
Console.WriteLine("a : " + a);
}
}
}
728x90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Rigidbody 중력 제어 (0) | 2023.07.27 |
---|---|
[C#] 문자열의 응용 (0) | 2023.07.07 |
[C#] 파일과 스트림 (0) | 2023.07.06 |
[C#] 클래스의 응용 (0) | 2023.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