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tor
-> 역할 component -> class
-> 육하원칙(언제, 어디서, 어떻게, 왜 , 누가, 무엇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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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L: 클래스 다이어그램과 소스코드 매핑
불과 몇 년 되지 않은 학생 시절... 처음으로 UML을 접했고, UML의 기초적인 그리는 법과 사용법을 배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쉽지 않은 수업이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클래스 다이어그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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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은 물체와 상호작용 : 클래스 설계
MyGrabber (손) :
(이벤트 - Btn)
- 기능 : 잡다 이벤트 , 놓다 이벤트 , 액션을 하다 이벤트 , 놓다
- 속성 : 잡은 물체
잡힐 수 있는 물체 (기본 클래스)
[상속]
MyGrabberable (총) :
- 기능 : 잡히다, 놓아지다, 액션을 하다
- 속성 : 나를 잡은 손
탄알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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