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인생유니티교과서

3.1 프로토타입 버전 제작

by SUGI_ 2022. 7. 19.

3.1 - 1 프로젝트 생성과 환경 설정

(1) 플레이어 생성과 라이프사이클 https://youtu.be/1CaRsJpQNnA

3.1 - 2 플레이어 이동 제작

(2) 자료형과 함수 https://youtu.be/KKaNNdvymaU

(3) Vector 등속등가속 설명 https://youtu.be/KKaNNdvymaU

 

GameObject  ▶ Player

C# Script ▶ PlayerMove 

1. 플레이어 이동시키기 1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5 * Time.deltaTime);

transform.Rotate(Vector3.right * 5 * Time.deltaTime); -  회전은 회전 축을 기준으로 

// -> 종속적인 코딩이기 때문에 우리가 직접 구현할 줄 알아야 함 -> 플레이어 이동시키기 2

2. 플레이어 이동시키기 2

등가속도 운동

P = P0 + vt (미래 위치 = 현재 위치  + 속도 * 시간)

V = V0 + at (미래 속도 = 현재 속도 + 가속도 * 시간)

F = ma (힘 = 질량 * 가속도)

//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앞뒤좌우로 이동하고싶다.
// 필요 속성 :  이동속도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앞뒤좌우로 이동하고싶다.
        // 1.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float h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 2.방향을 만들고
        // Vector3 dir = Vector3.right * h + Vector3.up * v;
        Vector3 dir = new Vector3(h, v, 0);
        dir.Normalize();

        // 3.이동하고 싶다.
        // transform.Translate(dir * speed * Time.deltaTime);
        // P = P0 * vt 공식으로 변경
        transform.position += dir * speed * Time.deltaTime;

3.1 - 3 총알 이동 제작

728x90

'유니티 > 인생유니티교과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20  (0) 2022.07.20
07/19  (0) 2022.07.19
07/15  (0) 2022.07.15
34-40 총알쏘는 Enemy 만들기  (0) 2022.07.14
1 플레이어 생성과 라이프사이클  (0) 2022.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