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 1 프로젝트 생성과 환경 설정
(1) 플레이어 생성과 라이프사이클 https://youtu.be/1CaRsJpQNnA
3.1 - 2 플레이어 이동 제작
(2) 자료형과 함수 https://youtu.be/KKaNNdvymaU
(3) Vector 등속등가속 설명 https://youtu.be/KKaNNdvymaU
GameObject ▶ Player
C# Script ▶ PlayerMove
1. 플레이어 이동시키기 1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5 * Time.deltaTime);
transform.Rotate(Vector3.right * 5 * Time.deltaTime); - 회전은 회전 축을 기준으로
// -> 종속적인 코딩이기 때문에 우리가 직접 구현할 줄 알아야 함 -> 플레이어 이동시키기 2
2. 플레이어 이동시키기 2
등가속도 운동
P = P0 + vt (미래 위치 = 현재 위치 + 속도 * 시간)
V = V0 + at (미래 속도 = 현재 속도 + 가속도 * 시간)
F = ma (힘 = 질량 * 가속도)
//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앞뒤좌우로 이동하고싶다.
// 필요 속성 : 이동속도
public class PlayerMov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5;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앞뒤좌우로 이동하고싶다.
// 1.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float h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 2.방향을 만들고
// Vector3 dir = Vector3.right * h + Vector3.up * v;
Vector3 dir = new Vector3(h, v, 0);
dir.Normalize();
// 3.이동하고 싶다.
// transform.Translate(dir * speed * Time.deltaTime);
// P = P0 * vt 공식으로 변경
transform.position += dir * speed * Time.deltaTime;
3.1 - 3 총알 이동 제작
728x90
'유니티 > 인생유니티교과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20 (0) | 2022.07.20 |
---|---|
07/19 (0) | 2022.07.19 |
07/15 (0) | 2022.07.15 |
34-40 총알쏘는 Enemy 만들기 (0) | 2022.07.14 |
1 플레이어 생성과 라이프사이클 (0) | 2022.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