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rp 보간 0 / 1 % 로 나타남
Enemy 잡을때 점수 오르기
UI
컨테이너 방식 - 부모도 바뀌면 자식도 바뀐다! - 해상도 Resolution 픽셀
모니터에 화면에 띄운다 - Free Aspect 원하는 해상도로 바뀐다
Rect Transform - 픽셀로 단위가 된다
사각형 2D 하고 UI 작업할때 쓴다 .
테두리 조절 - 폰트 크기 조절
앵커 프리셋 - 앵커 정렬
브렌더 일주일 정도
데이터를 편집하고자!
outline component
점수를 올려주고 하는 방식
using UnityEngine.UI;
get set 이용해서 캡슐화 해서
// 현재 점수를 관리하고 UI표시를 하고 싶다.
// 필요속성 : 현재 점수 , 최고 점수, 현재점수 UI , 최고점수 UI
// 점수를 관리하고
// -> 적을 잡을 때마다 현재점수 +1점 증가
// -> 현재 점수가 최고점수를 넘어서면 최고점수 갱신해주기
싱글톤
public LHS_ScoreManager Instance;
private void Awake()
{
Instance = this;
}
저장 공간
로컬 -> File -> 우리 마음대로 저장 가능 playerPref / Registry
key, value
원격 -> Data Base
OnApplicationPause
file
start 함수 awake onenble?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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