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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인생유니티교과서

07/15

by SUGI_ 2022. 7. 15.

Lerp 보간 0 / 1 % 로 나타남 

Enemy 잡을때 점수 오르기

UI
컨테이너 방식 - 부모도 바뀌면 자식도 바뀐다! - 해상도 Resolution 픽셀 
모니터에 화면에 띄운다 - Free Aspect 원하는 해상도로 바뀐다 

Rect Transform - 픽셀로 단위가 된다 
사각형 2D 하고 UI 작업할때 쓴다 .

테두리 조절 - 폰트 크기 조절

앵커 프리셋 - 앵커 정렬 

 

브렌더 일주일 정도

데이터를 편집하고자!

 

outline component

 

점수를 올려주고 하는 방식

 

using UnityEngine.UI;

 

get set 이용해서 캡슐화 해서 

// 현재 점수를 관리하고 UI표시를 하고 싶다.
// 필요속성 : 현재 점수 , 최고 점수, 현재점수 UI , 최고점수 UI

// 점수를 관리하고
// -> 적을 잡을 때마다 현재점수 +1점 증가
// -> 현재 점수가 최고점수를 넘어서면 최고점수 갱신해주기

 

싱글톤

    public LHS_ScoreManager Instance;
    private void Awake()
    {
        Instance = this;
    }

 


저장  공간

 

로컬 -> File -> 우리 마음대로 저장 가능 playerPref / Registry 

key, value 

 

원격 -> Data Base

 

OnApplicationPause

 

file 

 

start 함수 awake onenble?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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