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는 메모리를 만들어주는 공간이다
int [] a = new int [4];
a[0] = 1;
a[1] = 2;
a[3] = 3;
a[4] = 4;
conolse.WrtieLine(a[0]);
int [] a = new int [] {10, 20,30 40}
int [,] a = new int[2,3];
int [,,]a = new in[2,2,3];
1차원 배열
2차원 배열
*열 맞춰서 쓸 수 있는 배열 AIT 누르고 드래그*
문자형 char a = 'a';
문자열 string b = "abc";
string c = "";
논리형
bool true false 1 0 bool a = true;
bool b = false;
c# 오브젝트 타입
object a = 1;
object b = 0.1;
object c = "hello";
object d = true;
모든타입의 값을 담을 수 있다.
메모리공간을 낭비할 수 있다.
형변환
암시적 형변환
작은 자료형 범위가 큰자료형에 담길때 일어난다.
int타입의 데이터를 long타입에 담을때 형변환을 암시적 형변환이라고한다.
int a = 1;
long b = a;
명시적 형변환 (캐스팅 casting)
명시적 형변환 반대로 범위가 큰 자료형을 범위가 작은 자료형에 담을때 일어난다.
long a = 1;
int b = a;
long a = 1;
int b = (int)a;
디버그
https://www.youtube.com/watch?v=DivBcrERJ4M
728x90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6/29 [Invoke, OnBeacmeInvisible(), SoundManger(싱글톤)] (0) | 2023.06.29 |
---|---|
6/28 특정오브젝트 찾기, 인스턴스화 (0) | 2023.06.28 |
6/28 C# (0) | 2023.06.28 |
유니티 화면녹화 (0) | 2023.06.27 |
유니티 입사각 반사각 (0) | 2023.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