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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6/21 배열 , 형변환

by SUGI_ 2023. 6. 28.

 new는 메모리를 만들어주는 공간이다

 

int [] a = new int [4];

a[0] = 1;

a[1] = 2;

a[3] = 3;

a[4] = 4;

conolse.WrtieLine(a[0]);

 

int [] a = new int [] {10, 20,30 40}

 

int [,] a = new int[2,3];

 

int [,,]a = new in[2,2,3];

 

1차원 배열

2차원 배열

*열 맞춰서 쓸 수 있는 배열 AIT 누르고 드래그*

 

문자형 char a = 'a';

문자열 string b = "abc";

string c = "";

논리형

bool true false 1 0 bool a = true;

bool b = false;

 

c# 오브젝트 타입

object a = 1;

object b = 0.1;

object c = "hello";

object d = true;

모든타입의 값을 담을 수 있다.

메모리공간을 낭비할 수 있다.

 

형변환

암시적 형변환

작은 자료형 범위가 큰자료형에 담길때 일어난다.

int타입의 데이터를 long타입에 담을때 형변환을 암시적 형변환이라고한다.

int a = 1;

long b = a;

 

명시적 형변환 (캐스팅 casting)

명시적 형변환 반대로 범위가 큰 자료형을 범위가 작은 자료형에 담을때 일어난다.

long a = 1;

int b = a;

 

long a = 1;

int b = (int)a;

 

디버그

https://www.youtube.com/watch?v=DivBcrERJ4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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