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oke
//InvokeRepeating(함수이름,초기지연시간,지연할시간)
// 2초마다 생성되게 하고 싶다.
InvokeRepeating("Shoot", 0.5f, 0.5f);
https://chameleonstudio.tistory.com/37
유니티 인보크 Invoke 사용법의 모든 것
해당 티스토리 페이지는 필자가 유니티 C# 개발을 하면서 학습한 내용들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페이지입니다 ! - 틀린 부분이 있거나, 수정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 해당 내용을 공
chameleonstudio.tistory.com
https://iflife1124.tistory.com/16
OnBeacmeInvisible()
//OnBecameInvisible() 화면밖으로 나가면 안보이게 되면 호출이 되는 함수
private void OnBecameInvisible()
{
//미사일이 화면밖으로 나갔으면?
//미사일 지우자
Destroy(gameObject);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happybaby56&logNo=221360560066
[유니티] OnBecameVisible(), OnBecameInvisible(), OnWillRenderObject()
void OnBecameVisible() { } void OnBecameInvisible() { } void OnWillRenderObject() { } 우선...
blog.naver.com
SoundManger (싱글톤패턴)
public class SoundManger : MonoBehaviour
{
//싱글톤 -> 전역으로 관리가 쉽다.
public static SoundManger instance; //자기자신을 변수로 담고
AudioSource myAudio; //AudioSource 컴포넌트를 변수로 담는다.
[SerializeField] AudioClip soundExplosion; //재생할 소리를 변수로 담는다.
[SerializeField] AudioClip soundDie;
private void Awake() //Start보다도 먼저, 객체가 생성될때 호출된다.
{
if(SoundManger.instance == null) //incetance가 비어있는지 검사합니다.
{
SoundManger.instance = this; //자기자신을 담는다.
}
}
void Start()
{
myAudio = GetComponent<AudioSource>(); //AudioSource 컴포넌트 가져오기
}
public void PlaySound()
{
myAudio.PlayOneShot(soundExplosion);
}
public void SoundDie()
{
myAudio.PlayOneShot(soundDie);
}
}
//사운드 사용해보기
SoundManger.instance.PlaySound();
https://cheershennah.tistory.com/223
싱글톤 패턴이란? singleton pattern
싱글톤 패턴이란? singleton pattern 여러 디자인 패턴 종류 중 하나로, 하나의 클래스에 오직 하나의 객체 인스턴스만 가지는 패턴이다. * 디자인 패턴: 프로그램을 설계할때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객
cheershennah.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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