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유니티] 사운드 재생하기

by SUGI_ 2023. 7. 28.
               //사운드 재생 추가
    public AudioClip meGameOver; //게임오버
    public AudioClip meGameClear; //게임 클리어
    
    void Updat()
    {
    
           AudioSource soundPlayer = GetComponent<AudioSource>();
            if (soundPlayer != null)
            {
                //재생되고 있는 사운드 중지
                soundPlayer.Stop();
                soundPlayer.PlayOneShot(meGameOver);
            }
  	}

사운드 재생하기

Play() : AudioClip에 설정된 사운드 데이터를 재생

Stop() : AudioClip에 설정된 사운드 데이터의 재생을 정지

Pause() : AudioClip에 설정된 사운드 데이터의 재생을 일시정지

UnPause() : AudioClip에 설정된 사운드 데이터의 일시 정지를 해제

PlayOneShot() : 사운드 클립 1회 재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