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재생 추가
public AudioClip meGameOver; //게임오버
public AudioClip meGameClear; //게임 클리어
void Updat()
{
AudioSource soundPlayer = GetComponent<AudioSource>();
if (soundPlayer != null)
{
//재생되고 있는 사운드 중지
soundPlayer.Stop();
soundPlayer.PlayOneShot(meGameOver);
}
}
사운드 재생하기
Play() : AudioClip에 설정된 사운드 데이터를 재생
Stop() : AudioClip에 설정된 사운드 데이터의 재생을 정지
Pause() : AudioClip에 설정된 사운드 데이터의 재생을 일시정지
UnPause() : AudioClip에 설정된 사운드 데이터의 일시 정지를 해제
PlayOneShot() : 사운드 클립 1회 재생
728x90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페이드 인 아웃 (0) | 2023.07.31 |
---|---|
[유니티] 마우스 터치패드 조작 (0) | 2023.07.28 |
[유니티] UI Button 무효화 / Sprite 바꾸기 (0) | 2023.07.25 |
1945Game2 (0) | 2023.07.20 |
[유니티] 오브젝트의 생명주기 관련 함수 (0) | 2023.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