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프로토타입 버전에서 게임 플레이가 재밌다고 판단이 되면 다음 버전인 알파 버전을 진행시킨다.
최근에는 알파 버전의 기준이 높아져서, 게임플레이뿐 아니라 상용화구조까지 동작하는 것을 알파버전으로 보는것이 일반적,
프로토타입 강사님 피드백 :
(전체)
1. 프로토 타입때는 타겟 게임의 핵심 요소들을 잘 살렸는지 봄 (타격 , 카메라 등) / 똑같이 구현하고자 노력
2. 알파때는 UI / 에셋 / 리소스 등 처음부터 끝까지 작용 될 수 있도록 진행
(팀)
1.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이 랙돌상태에서의 움직임
<나>
구현 내용 | 구현 현황 | 문제 |
Character Control | 이동, 점프 | 1. 캐릭터 회전 2. 충돌 물리엔진이 일어나지 않음 -> 장애물과 플레이어 상호작용 |
Character Animation | 걷기, 점프 | |
Character Camera | 3인칭 회전 카메라 | |
Physics | 벽 튕기기 | 갑자기 하늘로 날아감 / 설정 값 조절 필요 |
⭕ | 캐릭터 / AI 애셋 교체 | 애셋 구매 | |
⭕ |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 장애물 밀리는 애니메이션 , 넘어지거나 다시 일어나는 애니메이션, Idle상태 유지 애니메이션 | 랙돌 상태 |
캐릭터 애니메이션 별로 실행되는 이펙트 및 사운드 | 충돌 효과시 작용 | ||
AI 애니메이션 추가 | |||
플레이어와 장애물 충돌 시 오류 수정 | 회전 ○ - 회전발판 튕기기 △ - 탄성 있는 벽 / 좌우로 이동하는 기둥 / 좌우로 진자운동하는 무게추 / 회전 망치 넘어지기 - 굴러 내려오는 공 막히기 - 위아래로 여닫히는 문 |
<팀원>
World Design | 장애물 - 벽 튕기기 / 회전 발판 / 공내려오기 / 열고 닫히기 / 사슬 / 망치 | 물리작용 |
AI | 네비게이션으로 파이널 장소 찾기 | 크기 / 떨림 문제 |
Intro / Outro UI | UI - Intro : 3, 2, 1 / outro : QUALIFIED! | 키 잠그기 |
Scene | Intro Camera Moving | 무빙, 속도 |
⭕ | 월드 및 장애물 애셋 교체 | 스크립트 다시 적용 / 맵 크기 변경 / 장애물 추가 적용 | |
AI 점프 기능 구현 (점프?) | 떨리고 크기가 자동조절되는 문제 |
카운트 다운 종료 후 플레이어 및 AI 이동 | |||
골인 지점에 들어온 플레이어 수 체크 (랭킹) | |||
남은 시간 초 카운트 UI | |||
플레이어가 게임 실패 시 게임 오버 UI | |||
로그인 / 로비 / 인트로 비동기 / 엔딩 Scene |
RENDER PIPELINE | 카메라 안보일때 그림자 효과 | ||
포톤 서버를 이용한 다중 접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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