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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프로젝트/Team Project1 - Fall Guys

Fall Guys - Alpha

by SUGI_ 2022. 7. 12.

'알파' 프로토타입 버전에서 게임 플레이가 재밌다고 판단이 되면 다음 버전인 알파 버전을 진행시킨다.

최근에는 알파 버전의 기준이 높아져서, 게임플레이뿐 아니라 상용화구조까지 동작하는 것을 알파버전으로 보는것이 일반적,

 

프로토타입 강사님 피드백 :

(전체)

1. 프로토 타입때는 타겟 게임의 핵심 요소들을 잘 살렸는지 봄 (타격 , 카메라 등) / 똑같이 구현하고자 노력

2. 알파때는 UI / 에셋 / 리소스 등 처음부터 끝까지 작용 될 수 있도록 진행

(팀)

1. 플레이어 애니메이션이 랙돌상태에서의 움직임

 

<나>

구현 내용 구현 현황 문제
Character Control 이동, 점프  1. 캐릭터 회전
2. 충돌 물리엔진이 일어나지 않음 
-> 장애물과 플레이어 상호작용 
Character Animation 걷기, 점프  
Character Camera 3인칭 회전 카메라  
Physics 벽 튕기기 갑자기 하늘로 날아감 / 설정 값 조절 필요 
캐릭터 / AI 애셋 교체 애셋 구매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  장애물 밀리는 애니메이션 , 넘어지거나 다시 일어나는 애니메이션, Idle상태 유지 애니메이션 랙돌 상태
  캐릭터 애니메이션 별로 실행되는 이펙트 및 사운드  충돌 효과시 작용  
  AI 애니메이션 추가     
  플레이어와 장애물 충돌 시 오류 수정 회전  ○  - 회전발판
튕기기 - 탄성 있는 벽 / 좌우로 이동하는 기둥 / 좌우로 진자운동하는 무게추 / 회전 망치 
넘어지기  - 굴러 내려오는 공
막히기 - 위아래로 여닫히는 문
 

<팀원>

World Design 장애물 - 벽 튕기기 / 회전 발판 / 공내려오기 / 열고 닫히기 / 사슬 / 망치   물리작용
AI 네비게이션으로 파이널 장소 찾기  크기 / 떨림 문제
Intro / Outro UI UI - Intro : 3, 2, 1 / outro : QUALIFIED! 키 잠그기
Scene Intro Camera Moving 무빙, 속도
월드 및 장애물 애셋 교체 스크립트 다시 적용 / 맵 크기 변경 / 장애물 추가 적용  
  AI 점프 기능 구현 (점프?) 떨리고 크기가 자동조절되는 문제   
  카운트 다운 종료 후 플레이어 및  AI 이동    
  골인 지점에 들어온 플레이어 수 체크 (랭킹)    
  남은 시간 초 카운트 UI    
  플레이어가 게임 실패 시 게임 오버 UI    
  로그인 / 로비 / 인트로 비동기 / 엔딩 Scene    
  RENDER PIPELINE 카메라 안보일때 그림자 효과  
  포톤 서버를 이용한 다중 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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