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프로젝트/Team Project1 - Fall Guys

폴가이즈 _ 리스폰,UI (참고)

by SUGI_ 2022. 7. 16.

https://www.youtube.com/watch?v=tB_ihytqGpo 

https://wolfy.tistory.com/11#cyc

 

 

[Untiy] 유니티 2D, UI 이펙트 효과, 연출 모음

게임을 다채롭게 만드는 효과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게임을 기획하거나 개발할 때 Animation을 특히 신경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거나 게임을 게임답게

wolfy.tistory.com

https://www.engedi.kr/unity/?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3568191&t=board&category=JxKLV586zM 

 

[유니티 기초] 05 유니티 2D 이미지 활용하는 방법(일러스트레이터 이미지 임포트하기) : 메타버스

오늘은 유니티에서 이미지를 가져와서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저는 유니티를 배우며 이 부분이 제일 궁금했었답니다. 유튜브 05 - https://www.youtube.com/watch?v=KgRnZTTeCew** 오늘 배울 내용2D 프

www.engedi.kr

https://ssscool.tistory.com/307

 

[Unity] 유니티 카운트다운(count down) 효과음 추가하기, Audio sound play 유니티예제

[Unity] 유니티 카운트다운(count down) 효과음 추가하기, Audio sound play 유니티예제 AudioSource.PlayClipAtPoint()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카운트다운 효과음 추가하기에.

ssscool.tistory.com

https://cosmic-soo.tistory.com/5

 

[Unity 2D] 게임 시작 전 카운트다운 화면 만들기 (C#)

게임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카운트다운 없이 바로 게임이 시작된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3, 2, 1, 시작을 외치는 카운트다운 화면을 구현해보자. 먼저

cosmic-soo.tistory.com

https://www.youtube.com/watch?v=ulxXGht5D2U&t=189s 

public class LHS_CountdownController2 : MonoBehaviour
{
    private int Timer = 0;

    public GameObject Num_A;   //1번
    public GameObject Num_B;   //2번
    public GameObject Num_C;   //3번
    public GameObject Num_GO;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imer = 0;

        Num_A.SetActive(false); //1번
        Num_B.SetActive(false); //2번
        Num_C.SetActive(false); //3번
        Num_GO.SetActive(fals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Timer == 0)
        {
            Time.timeScale = 0f;
        }

        //Timer 가 90보다 작거나 같을경우 Timer 계속증가
        if (Timer <= 90)
        {
            Timer++;

            // Timer가 30보다 작을경우 3번켜기
            if (Timer < 30)
            {

                Num_C.SetActive(true);
            }

            // Timer가 30보다 클경우 3번끄고 2번켜기
            if (Timer > 30)
            {

                Num_C.SetActive(false);
                Num_B.SetActive(true);
            }

            // Timer가 60보다 작을경우 2번끄고 1번켜기
            if (Timer > 60)
            {

                Num_B.SetActive(false);
                Num_A.SetActive(true);
            }

            //Timer 가 90보다 크거나 같을경우 1번끄고 GO 켜기 LoadingEnd () 코루틴호출
            if (Timer >= 90)
            {
                Num_A.SetActive(false);
                Num_GO.SetActive(true);
                StartCoroutine(this.LoadingEnd());
                Time.timeScale = 1f; //게임시작
            }
        }
    }
    IEnumerator LoadingEnd()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f);
        Num_GO.SetActive(false);
    }

}
public class LHS_Countdown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int countdownTime = 4;

    public Text countdownDisplay;

    private void Start()
    {
        StartCoroutine(CountdownToStart());
        Time.timeScale = 0;
    }

    //코루틴 함수 사용
    IEnumerator CountdownToStart()
    {

        while (countdownTime > 0)
        {
            countdownDisplay.text = countdownTime.ToString();

            // 1초 대기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1f);

            countdownTime--;
        }
       
        // 끝나면 게임이 시작
        countdownDisplay.text = "GO!";

        Time.timeScale = 1;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1f);

        countdownDisplay.gameObject.SetActive(false);
    }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s1021&logNo=220466707337&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유니티_팁] 게임 시작시 카운트다운 추가하기

오랜만에 블로그도 할겸 게임 시작시 카운트다운을 넣으려다가 헤매던 기억이 있어서 정리를 해보려고합니...

blog.naver.com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gold_metal&logNo=220550327676 

 

[유니티 기초] 20. 마무리

안녕하세요. 골드메탈입니다. 드디어 대망의 마지막 강좌. 마무리 편이 되겠습니다. 먼저 게임오버 처리부...

blog.naver.com

https://unitybeginner.tistory.com/26

 

유니티 일시정지 상태에서 애니메이션 동작

안녕하세요 유니티비기너입니다. 이번 내용은 일시정지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을 동작시키는 간단한 방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제목에 적힌 일시정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스크립트 안

unitybeginner.tistory.com

https://novlog.tistory.com/61

 

[Unity UI] #UGUI VOL0 스크린 스페이스 & 월드 스페이스 (HP바 예제)

* GUI란 Graphic UserInterface의 줄임말으로, 사용자와 게임 화면간 소통 역할을 하는 그레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일컫는 말 입니다. 유니티의 GUI는 UGUI라고 부르며 앞으로 Unity → UI 카테고리에 UGUI에

novlog.tistory.com

 

728x90

'유니티 프로젝트 > Team Project1 - Fall Gu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가이즈 _ 3D 모델 / 애니메이션 (참고)  (0) 2022.07.12
Fall Guys - Alpha  (0) 2022.07.12
Fall Guys - Prototype  (0) 2022.07.10
폴가이즈 _ 움직임  (0) 2022.07.10
폴가이즈 _ 장애물 추  (0) 2022.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