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tB_ihytqGpo
https://wolfy.tistory.com/11#cyc
[Untiy] 유니티 2D, UI 이펙트 효과, 연출 모음
게임을 다채롭게 만드는 효과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게임을 기획하거나 개발할 때 Animation을 특히 신경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거나 게임을 게임답게
wolfy.tistory.com
[유니티 기초] 05 유니티 2D 이미지 활용하는 방법(일러스트레이터 이미지 임포트하기) : 메타버스
오늘은 유니티에서 이미지를 가져와서 활용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저는 유니티를 배우며 이 부분이 제일 궁금했었답니다. 유튜브 05 - https://www.youtube.com/watch?v=KgRnZTTeCew** 오늘 배울 내용2D 프
www.engedi.kr
https://ssscool.tistory.com/307
[Unity] 유니티 카운트다운(count down) 효과음 추가하기, Audio sound play 유니티예제
[Unity] 유니티 카운트다운(count down) 효과음 추가하기, Audio sound play 유니티예제 AudioSource.PlayClipAtPoint() 안녕하세요 정보처리마법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카운트다운 효과음 추가하기에.
ssscool.tistory.com
https://cosmic-soo.tistory.com/5
[Unity 2D] 게임 시작 전 카운트다운 화면 만들기 (C#)
게임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 카운트다운 없이 바로 게임이 시작된다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3, 2, 1, 시작을 외치는 카운트다운 화면을 구현해보자. 먼저
cosmic-soo.tistory.com
https://www.youtube.com/watch?v=ulxXGht5D2U&t=189s
public class LHS_CountdownController2 : MonoBehaviour
{
private int Timer = 0;
public GameObject Num_A; //1번
public GameObject Num_B; //2번
public GameObject Num_C; //3번
public GameObject Num_GO;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imer = 0;
Num_A.SetActive(false); //1번
Num_B.SetActive(false); //2번
Num_C.SetActive(false); //3번
Num_GO.SetActive(fals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Timer == 0)
{
Time.timeScale = 0f;
}
//Timer 가 90보다 작거나 같을경우 Timer 계속증가
if (Timer <= 90)
{
Timer++;
// Timer가 30보다 작을경우 3번켜기
if (Timer < 30)
{
Num_C.SetActive(true);
}
// Timer가 30보다 클경우 3번끄고 2번켜기
if (Timer > 30)
{
Num_C.SetActive(false);
Num_B.SetActive(true);
}
// Timer가 60보다 작을경우 2번끄고 1번켜기
if (Timer > 60)
{
Num_B.SetActive(false);
Num_A.SetActive(true);
}
//Timer 가 90보다 크거나 같을경우 1번끄고 GO 켜기 LoadingEnd () 코루틴호출
if (Timer >= 90)
{
Num_A.SetActive(false);
Num_GO.SetActive(true);
StartCoroutine(this.LoadingEnd());
Time.timeScale = 1f; //게임시작
}
}
}
IEnumerator LoadingEnd()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f);
Num_GO.SetActive(false);
}
}
public class LHS_Countdown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int countdownTime = 4;
public Text countdownDisplay;
private void Start()
{
StartCoroutine(CountdownToStart());
Time.timeScale = 0;
}
//코루틴 함수 사용
IEnumerator CountdownToStart()
{
while (countdownTime > 0)
{
countdownDisplay.text = countdownTime.ToString();
// 1초 대기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1f);
countdownTime--;
}
// 끝나면 게임이 시작
countdownDisplay.text = "GO!";
Time.timeScale = 1;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1f);
countdownDisplay.gameObject.SetActive(false);
}
}
[유니티_팁] 게임 시작시 카운트다운 추가하기
오랜만에 블로그도 할겸 게임 시작시 카운트다운을 넣으려다가 헤매던 기억이 있어서 정리를 해보려고합니...
blog.naver.com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gold_metal&logNo=220550327676
[유니티 기초] 20. 마무리
안녕하세요. 골드메탈입니다. 드디어 대망의 마지막 강좌. 마무리 편이 되겠습니다. 먼저 게임오버 처리부...
blog.naver.com
https://unitybeginner.tistory.com/26
유니티 일시정지 상태에서 애니메이션 동작
안녕하세요 유니티비기너입니다. 이번 내용은 일시정지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을 동작시키는 간단한 방식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제목에 적힌 일시정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스크립트 안
unitybeginner.tistory.com
[Unity UI] #UGUI VOL0 스크린 스페이스 & 월드 스페이스 (HP바 예제)
* GUI란 Graphic UserInterface의 줄임말으로, 사용자와 게임 화면간 소통 역할을 하는 그레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일컫는 말 입니다. 유니티의 GUI는 UGUI라고 부르며 앞으로 Unity → UI 카테고리에 UGUI에
novlog.tistory.com
'유니티 프로젝트 > Team Project1 - Fall Gu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가이즈 _ 3D 모델 / 애니메이션 (참고) (0) | 2022.07.12 |
---|---|
Fall Guys - Alpha (0) | 2022.07.12 |
Fall Guys - Prototype (0) | 2022.07.10 |
폴가이즈 _ 움직임 (0) | 2022.07.10 |
폴가이즈 _ 장애물 추 (0) | 2022.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