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 Sampler의 3D 생성 도구를 사용하여 매끄러운 질감을 만드는 방법
Text to Texture / Image to Texture / Text to Pattern
생성된 텍스처는 머티리얼 생성 프로세서의 첫 번째 단계일 뿐이며
빠른 반복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개념을 구상하고 시간을 절약하는 데 좋음.
- 패널 이동이 가능
1. Text to Texture
텍스트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재료를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탐색
자세한 텍스트 설명에서 타일링된 텍스처를 생성
1) 프롬프트 작성
ground with small rocks
땅 위에 있는 작은 돌들
2) 단어 제외 (no 플래그)
제외하려는 단어나 문구 앞에 no를 사용
ground with small rocks --no plants
땅 위에 있는 작은 돌들, --no 식물
3) 생성하기
텍스처의 네 가지 변형 생성
레이어 스택에서 수동 타일링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으므로 시간이 절약
생성된 텍스처는 2X2 정사각형 / 자동으로 타일링되는 텍스처
4) 레이어에 텍스처 추가
- 내 자산에 추가
- 레이어 스택에 추가
4K로 설정하고 재질확대(Upscale)을 사용하면 기계학습을 사용하여 해당 텍스처를 확대하여 실제 4K 이미지를 갖게 됨.
→ 품질에 도움이 됨
실제로 레이어 스택 내부의 필터로 고급 기능을 사용하여 작업할 수 있음.
현 작업은 작업이 좀 더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2K로 설정
생성된 텍스처 입력에서 전체 재료를 생성하기 시작
2D 뷰에서 단축키 T를 누르면 이미지가 매끄럽게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필터 Tiling 추가 할 필요 없음
5) 필터 추가
Clone Stamp / Dirt / Water
6) 기록 사용
작업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음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프롬프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음
7) 시드 값 사용
프롬프트를 복사하고 다시 생성하면 약간의 무작위성이 있기 때문에 아마도 다른 결과를 얻게 될 것임.
따라서 정확히 동일한 결과를 얻으려는 경우 할 수 있는 방법
이미지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이미지 시드 복사(Copy Image seed)
이제 이미지 시드와 동일한 프롬프트를 사용
→ 붙여 넣기 - 시드에 대한 새 플래그와 시드 번호가 표시
샘플러는 동일한 시드 값을 사용하여 텍스처를 재생성
8) 레이어 스택의 입력 이미지를 바꿀 수 있음
레이어 스택의 다른 이미지를 드래그하거나 다시 계산하여 새 재질을 얻을 수 있음.
생성된 텍스처가 매끄럽기 때문에 레이어 스택에서 타일링 필터를 수동으로 조정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음
2. Image to Texture
자신의 참조 이미지에서 타일 모양의 정사각형 텍스처 생성. 이를 통해 완벽한 프롬프트를 작성할 필요 없이 원하는 결과에 더 가깝게 접근 가능. 이미 만든 콘텐츠에서 변형을 만들어 시간을 절약.
이 프로세스는 내가 제어하는 소스 입력에서 더 많은 텍스처를 생성
참조 사진을 찍고 샘플러가 이러한 참조 사진을 변형하여 매끄러운 질감을 생성
1) 이미지를 입력
해당 참조 입력을 기반으로 변형을 생성
참조 이미지 (직접 찍은 이미지도 가능)
2) 카테고리 선택
나무 껍질에 훨씬 더 잘 작동할 목재 야외 조명으로 이미지를 재처리
텍스처 라이브러리에서 텍스처 참고 자료를 살펴보는 것이 좋음.
3) 필터 추가
Dirt / Moss / Sharpen / Equalize / Clone Stamp / 변위 조절
3. Text to Pattern
사각 타일링 패턴을 생성하고 천 직조 필터로 기본 컬러로 사용하여 독창적인 원단 소재 등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1) 프롬프트 작성
Type을 Pattern으로 변경 후 프롬프트 작성
decorative floral 장식용 꽃
2) 뷰어 설정 - 천으로 변경
3) 사용할 수 있는 방법
1. Cloth Weave 필터
※ 조정 ※
- 변위 낮추기 (높이 비율, 품질 낮추기)
- Color Custom Weave 이미지 추가
- 패턴 크기 변경
Pattern Size 로 변경할 수 있지만 Size Multiplier 로 변경도 가능 (높을 수록 촘촘해짐)
다른 패턴으로도 확인해보기
- Weave Pattern을 다른 것으로 변경할 수 있음 : Twill
2. Pattern 필터
- 에셋에서 Denim Material을 레이어에 추가
- 이 소재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그 위에 Pattern 필터 추가
- 지그재그 패턴 생성
- 패턴 필터에 Pattern 추가
- Color Mode Selection 모드 변경
Color Only 색상으로만 전환 가능
3. Perforate 필터
- 금속 Material + Perforate 필터 추가
모양이 설정되어 있지만 여기에 패턴을 입력할 수도 있음
- 작은 도트 패턴 생성 (랜덤한 작은 검은 점들)
- Input Type - 패턴 선택 / Pattern Mask에 이미지 추가
- 옵션 설정 (Perforation)
다양한 패턴을 계속 생성하여 다양한 유형의 결과와 변형을 얻을 수 있음
만들고 싶은 아이디어나 재질의 종류를 테스트하고 개념화하는 데 좋음
반복 , 개념화 및 변형 생성을 돕기 위해 설계 / 매끄러운 질감을 생성하는 기능을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창의적인 프로세스에 더욱 빠르게 참여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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