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툴
Marmoset 라인과 비슷
3D 아티스트를 위한 실시간 렌더링 도구 Marmoset Toolbag
3D 아티스트를 위한 실시간 렌더링 도구 Marmoset Toolbag 물리적으로 정확한 재질과 이미지 기반 조명의 강력한 실시간 GPU 가속 레이트레이싱 렌더링을 사용하여 캐릭터, 환경, 제품등의 스틸 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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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프로그램들을 소개합니다.
스쿱 디자인팀입니다 ! 반갑습니다. 오늘은 렌더링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런데, 3D 그래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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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Substance 동작법은 비슷
브러쉬를 하느냐 안하느냐에 따라 → Alt가 들어가냐 안들어가냐
기즈모 단축키 Q / W(위치) / E(회전) / R(크기)
엔비디아 RTX
광선 추적이 들어가야 이쁘게 나옴 (켜져있으면 GPU 렌더 꺼져있으면 CPU 렌더)
IBL 그림자 → 광선추적이 없어도 그나마 그림자가 설정되는 것.
PC 사양이 괜찮다면 광선추적 키고 보는 것을 추천!
모델링 / 머티리얼 / 라이트 / 이미지
팔레트처럼 렌더 체크용으로 사용 (재질 테스트)
Plane - 돌 , 흙 같은 재질에서
displacement 변위값이 필요
균일(삼각형당 고정)
균일(전체 표면 예산) → 임의 값을 넣게 되는데 높으면 높을 수록 좋지만 점점 무거워짐 (PC 다운될 수 있음)
셋팅해놓은 Mesh에다 얹어 놓으면 똑같이 적용되어야 하는데 그렇게 안됨 왜?
프로젝트 재질창에 넣기
변위 50000 / 재질 - 해상도 2048 / 창문 갯수 색 수정가능 → 실시간 변환으로 확인
크기 조절하고 반복 조절
* 크기 조절 시 Shift 누르고 움직이면 해당 축만 조절 가능
재질 실제크기로 변환 가능
충돌 처리 가능
스타터 에셋 사진을 드래그 앤 드랍
AI가 계산을 해서 땅바닥 찾아주고 카메라의 위치랑 빛들 그림자들 알아서 계산해줌
빛이 없어도 사진만 있으면 된다
안 맞았을때는 수동으로 살짝만 맞춰주면 된다 / 바닥이 아예 안맞을 거 같으면 카메라 원근 일치 체크 해제
그리드 안보이게 Ctrl+' / 보기에서 격자 표시 끄기
환경 에셋에서도 다운 가능 / 잠금 해제 후 F키 누르기
★ 빠르게 렌더를 할 수 있는 툴 / 라이트를 손쉽게 배치할 수 있는 편한 툴
해상도가 카메라 기준 그래서 높으면 진짜 오래 걸려서 시연시에는 4분의 1로 PNG
PSD 포토샵 작업 유리하게 됨
DPI
해상도. 분야별로 정의가 미세하게 다르다. 인쇄물 실제 인쇄물 크기 1인치 당 점이 몇 개 들어가는가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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