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 짜리 사진을 가지고
여러가지 필터조합으로 타일링 머테리얼을 완성하기
이 템플릿에는 특정 하드웨어가 필요. 엔비디아 GPU가 장착된 Windows / Linux에서 사용 수 있음
자연물 → 디테일이 중요!
제일 먼저 봐야할 거 Normal → Color 범위
Normal 의 기본 Color 값은 128
[Study] 노멀맵은 왜 파랗게 보일까?
1. 참고 영상 https://youtu.be/Y3rn-4Nup-E 영상을 보면 김포프님 설명으로 노멀맵을 이해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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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서 봤을 때 톤이 균일하면 된다 (대비가 쎄지 않게)
Normal / Height Adjustment 레이어로 조절 가능
Roughness는 조절해야 함
- Scan 1 원본사진
- Base Color : 태양 빛을 반사하는 정도를 알베도(Albedo: 반사율) 컬러값, 순수한 PBR 베이스 컬러
→ Delighting Intensity 값 조절 (톤이 안 맞을 시에)
Tiling 레이어 추가
Edge 조절 - Threshold / Blur / Smoothness
자연물에서는 조절할 일이 많음 Grid Resolution
Equalize 레이어 추가
앞에서 조절했다면 넣어도 안넣어도 괜찮
없을 시 색상면에서 자연스럽고
있을 시 품질면에서는 좋다
높낮이에 대한 조절도 되지만 칼라도 같이 날라간다
Radius 값 조절
Clone Stamp 레이어 추가
필요한 부분만!
Dust 레이어 추가
철판 돌맹이 먼지
Dust 왜 색만 어두워지는 느낌이지?
Gravel 레이어 추가
Atlas Scatter 에셋으로 추가 흝뿌리는 기능
Water
Oxidate
Snow (필터는 잘 사용하지 않음)
에셋 Snow 를 올려서 하는 게 더 이쁘게
차이점 찾아보기
뭐가 문제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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